▲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가 기획한  농산물 패키지 '수·확·행'이 9월 17일(토) 충남 청년의 날 행사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가 기획한  농산물 패키지 '수·확·행'이 9월 17일(토) 충남 청년의 날 행사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대표 전형준)가 기획하고 행정안전부·삼성생명·()함께만드는세상이 후원하는 농산물 패키지 '··'917() 충남 청년의 날 행사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행은 수확한 농산물을 통해 행복을 전한다라는 뜻으로 지역 농산물에 청년 기업가들의 아이디어를 더해 생산자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가 만족하는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플라스틱 병뚜껑 혹은 에코백을 아산 청년 농부가 생산한 쌀로 교환해 주는 형태로 준비된 이날 ··행은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았던 만큼 단순 교환이 아닌 활용 방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환경적 가치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 김진배 이사는  다양한 기회를 통해 기후와 농업의 위기를 극복하는 데 있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청년기업협의회는 국내 쪽파 유통의 40%를 담당하는 도고 쪽파를 패키지로 제작해 판매하고 수익금을 도고의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곽인정 시민기자 beau0324@naver.com

 

 

 
저작권자 © 아산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