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한 곤충들의 새로운 모습! 벅스 라이프!’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은 ‘기상천외한 곤충들의 새로운 모습! 벅스 라이프!’라는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은 ‘기상천외한 곤충들의 새로운 모습! 벅스 라이프!’라는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용정)은 다양한 곤충들의 모습을 전자현미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모아기상천외한 곤충들의 새로운 모습! 벅스 라이프!’라는 주제로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주제는 곤충들의 다양한 모습을 전자현미경으로 촬영한 것으로, 과학교육원 및 주변에서 만나기 쉬운 땅벌, 벼메뚜기, 사마귀, 칠성무당벌레뿐 아니라 우리나라에 서식하지 않는 기가스왕개미, 헤라클레스앞뿔사슴풍뎅이 등 다양한 종류의 곤충들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전자현미경으로 촬영된 사진은 총 15점이며 곤충 캐릭터들의 유익한 설명과 함께 디지털 화면으로 재생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관람객이 직접 설치되어 있는 3D 실체현미경을 이용하여 곤충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관람객 활동 참여형 전시로 기존의 사진 전시와는 다르게 차별성을 두어 운영한다.

 

김용정 원장은 직접 광학현미경을 사용하여 광학현미경과 전자현미경을 차이점을 비교 이해함으로써 세상을 관찰하는 범위가 더 넓어지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한편 전시회는 과학교육원 2층 계단 옆에서 922()부터 1031()까지 진행된다.
 

곽인정 시민기자 beau0324@naver.com

 
저작권자 © 아산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