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내 30% 이상 로케이션 촬영 작품, 최대 5,000만원 지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2024 충남 독립·예술영화 제작지원’ 사업 접수를 진행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2024 충남 독립·예술영화 제작지원’ 사업 접수를 진행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오는 48()까지 ‘2024 충남 독립·예술영화 제작지원사업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충남의 공간과 정서를 담아내는 작품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영상물 창작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도내 영상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충남의 아름다운 촬영명소를 홍보하는데 목적이 있다.

 

해당 사업의 수혜작으로는 24회 전주국제영화제 초청작인 <옥순로그>가 있다.

 

모집 분야는 극영화·다큐멘터리(장편) 극영화·다큐멘터리(단편) 2개 분야이며, 충남도 내에서 30% 이상 로케이션 촬영 예정인 장편 3, 단편 4개의 작품에 대하여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작 선정은 심사위원단의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60분 미만의 개인 단편영화 제작자를 지원하기 위한 극영화·다큐멘터리(단편) 분야가 추가되었으며, 이를 통해 제작사뿐만 아니라 지역 관련학과 대학생 등 개인소규모 영화예술인 지원을 보다 강화하게 되었다.

 

신청은 충남영상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cnfc.or.kr/)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041-590-0921)

 

김언섭기자 unsupkim@naver.com

 
 
저작권자 © 아산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